자유게시판

심리학의 거장시리즈 1 - 에릭 에릭슨

2,118 2013.10.29 15:19

짧은주소

본문

BL심리상담/힐링센터는 사계의 유명한 필자분들을 모시고, 심리학에 대한 칼럼을 진행합니다.
이 칼럼은 <심리학의 거장 시리즈>로서, 동서양의 옛 지혜 전통에 담긴 인간에 대한 통찰을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독창적인 이론을 만들어낸 탁월한 심리학자들을 돌아보기 위한 것입니다. 
이창일 박사님께서 집필하시며, 한 명의 거장을 선정하여 매주 1~2회 정도 5~10회 분으로 정리하여 게재될 예정입니다.
내담자들에게 최적의 상담과 치료에 배경이 되는 심리이론을 공개하여, 내담자들의 지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정보의 공개를 통해 재능기부라는 사회적 나눔과 정의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바랍니다. 
시리즈의 첫 번째는 에릭 에릭슨(E. H. Erikson, 1902~1994)으로부터 시작합니다.
BL심리상담/힐링센터 홈페이지(http://www.blhealing.com)에 접속하시고, 위쪽의 <갤러리>를 클릭하시면 <자료실>에서 칼럼을 볼 수 있습니다.
동서의 철학과 심리학에 정통하신 이창일 박사님께서 흥미진진한 내용을 전해주실 것이라 기대가 큽니다.
(*편집자주: 필자 이창일은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정신문화연구원에서 주역으로 철학박사를 받았으며, 서울불교대학원에서 트랜스퍼스날심리학을 공부하고 성격유형론 연구로 박사를 받았다. 동양철학, 주역, 심리학 분야에 다수의 저술과 논문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월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