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배움터이야기

Total 48건 1 페이지
8기들 태국으로 고고씽~

러시아의 끝없는 자작나무 숲 바다처럼 파도가 치는 바이칼 호수와 샤머니즘의 고장 알혼섬을 거쳐 들어온 몽골의 울란바토르~ 며칠 지내다보니 집이 되어버린 트래블 몽골리아 게스트 하우스와 친절한 알리마 가도가도 끝없는 초원과 그 위의 하얀 보석처럼 뿌려진 작은 …

시베리아 횡단열차 탔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내려 차로 두 시간 거리에 있는 우스리스크! 우스리스크에는 아픈 우리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겨져 있는 곳입니다 독립운동과 중앙아시아 강제이주의 역사를 그대로 품고 있는 곳, 고려인마을과 최재형 집터 등을 걸어서 둘러보았습니다 발이 아플…

9기들의 자전거 여행 준비

오늘은 자전거 안전교육과 간단한 자전거 수리법을 배웠습니다 선물로 헬멧까지 주신 고마운 ' 사랑의 자전거' 지난 토요일에는 한강에서 단체로 자전거를 타기도 했고요 이번주 목요일과 금요일에도 자전거 연습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주에 있을 충주까지의 자전거 여행…

9기들 한 학기 동안 읽을 책 빌려 왔습니다

1학기부터 시작된 고양시 이동도서관 센터와의 인연으로 2학기에 각자 읽을 책을 빌려 왔습니다 1학기에는 도서관에서 추천해준 도서를 500권이나 교실에 두었지만 추천도서라 그런지 재미없다고 관심을 두지 않더군요. 직접 자기 책을 빌려오면 나을까 싶어 비오는 목요일 …

3주간의 생존수영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지난 3주간 생존수영 수업이 있었습니다 경기도 교육청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수업이었고요 수업 시간만 되면 왜이리 아픈 친구들이 많은지 ㅎㅎ 배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갑자기 감기에 걸리고 그래도 열심히 한 친구들은 끝까지 신나게 즐기면서 할 수 있었습니다 …

9기 나이스 발표회에 초대합니다

나는 이제 스스로 한다 우리 9기들이 지난 한 학기 동안 열심히 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 입니다 많이들 오셔서 격하게 응원해 주세요~

불이학교 2019년 여름 방학 열린 공부방 신청 하세요

  불이학교 2019년 여름 방학 ​서로를 향해, 세상을 향해 열린 공부방​★ 불이열공방을 신청 하려면.... * 신청은 담당 교사에게 직접 해야 합니다.* 방학 시작 전에 신청이 끝날 수 있도록 서둘러 주세요.     1. 샘물…

8기 평화여행에 함께 할 보조교사를 모집합니다.

8기 평화여행에 함께 할 보조교사를 모집합니다.   벌써 여덟 번째 평화여행을 떠납니다. 인도와 네팔에서 시작한 평화여행이 베트남, 캄보디아를 거쳐 러시아와 몽골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힘든 여정이지만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우정을 통해 더 깊고 더 넓게 세상을…

2019 신편입 모집 & 학교설명회 안내

2019년 신편입생을 추가로 모집합니다. 12월 8일에 학교 설명회가 있습니다.주변에 널리 알려 주세요~

평화여행 네번째 이야기 - 안구정화 시간입니다.

프놈펜을 떠나 앙코르와트가 있는 씨엡립으로 왔습니다. 입장료, 가이드, 차량 이용료까지 비용이 많이 부담되어 오기 전부터 고민했던 곳이지만 여기까지 와서 안 보고 가면 섭하지요. 다행이도 프놈펜 게스트하우스에서 한국어를 할 줄 아시는 현지 가이드를 소…

평화여행 세 번째 이야기

캄보디아에서 킬링필드를 보고 듣고 느끼다 미리 공부해 온 내용은 아무 소용없었다. 200만명이 죽었다는 것도, 그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이었는지도, 인터넷이나 책에 나오는 이야기는 그저 남의 나라에서 나와 상관없는 사람들의 이야기인 줄 알았다. 뚜얼슬럥 또는 뚜슬…

평화여행 두번째 이야기

투할머니와 럽아저씨를 만나고 오는 길에... 베트남 전쟁 당시 한국군에 의해 가족을 잃고 부상을 당하신 베트남분을 두 분 만나 뵈었습니다. 월남전에 한국군은 백마, 청룡, 맹호 세 부대를 파병했는데 미국 다음으로 많은 숫자였습니다 - 쯔엉티투 할머니 이야기…

7기들 평화여행 잘 다녀오겠습니다

역대 최대인파의 환송을 받으며 행복하게 무사히 잘 들어 왔습니다 보딩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잠시 여유가 생겼네요 지난 1년간 아이들이 함께 해 온 길들이 제 핸드폰에 고스란히 담겨 있네요. 함께 여행할 마음을 만들어오는 시간이었고 누구보다도 밝고 또한 진지하게…

토론회 자료 올립니다.

토론회 자료 입니다.

7기들과 평화의 소녀상을 만드신 김서경, 김운성 선생님 작업실에 다녀왔습니다

7기들과 평화의 소녀상 작가이신 김서경, 김운성 작가님의 작업실에 다녀 왔습니다 올 해 평화여행의 주제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과 한국이 베트남에서 저지른 전쟁 범죄를 통해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고 반복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역사를 기억할까 입니다 …

월간베스트
LOGIN
  • 불이교육과정
    <2017-18 불이교육과정 자료집>
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심…
본인심영 2019-11-14